잉크 자국 세탁법 / 잉크 묻은 옷 세탁법 , 살림9단의 만물상 완벽한 세탁의 비법 , 수성펜 자국 제거

<일상>이야기 2015. 10. 4. 08:54

안녕하세요.  공부나 일이나 하다보면 나도모르게 묻은 옷에 잉크들 자증나시죠? 대체 어디서 묻었는지 출처를 알수도 없고 본래 묻어 있었는지도 모르는 그놈의 잉크 짜증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살림9단의 만물상 에서 알려주는 비법 인데요. 수성펜 자국인 잉크 자국 지우는 완벽한 세탁의 비법 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무리 문질러도 옷이 일어날정도로 비비고 빨아도 지워지지 않는게 잉크 자국이죠.

너무 팔이 아프고 잘못하다가는 옷이 다 일어나서 버려야되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지우는지 천천히 아래로 내리면서 보시죠.

 

 

[ 레몬 껍질 세제 만들기 ]

 

1. 레몬껍질을 버리지 말고 모아둡니다. 레몬을 시러하시는분들도 있을테지만 먹기 싫으면 아깝지만 버리시거나 주변사람들에게 먹어라고 드리세요. 아니면 고등어 구이 한다음에 거기에 뿌려서 냄새도 잡는데 사용하시고 그러면 될것 같네요.

 

 

2. 레몬껍질을 모으셨다면  레몬껍질을 잠길만큼 중성세제를 부어줍니다.

 

중성세제는 주방세제도 가능하다고 하니 집에 없는데 이런 생각 안하셔도 될것 같네요.

 

 

 

 

3. 중성세제 와 레몬을 담은 용기를 밀폐를 시켜줘야되는데요 렙으로 감싸서 3일정도 숙성시켜야됩니다.

급하다고 바로 하시면 안되구요. 어느정도 숙성기간이 지나야지만 효능이 있으니 알려드리는데로 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그럼 숙성된것으로 이제 지워야 겠죠?

 

[ 레몬 세제로 잉크자욱 지우기 ]

 

사용이 완료된 치솔이나 나무젓가락을 이용하면되는데요. 나무젓가락의 경우는 끝이 뾰족할수 있으니 부드럽게 하기위해 끝을 둥그란 모양으로 잘라주시거나 칫솔 손잡이 부분을 사용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뾰족하면 옷이 걸려서 뜯어질수도 있으니 주의 하셔야 됩니다.

 

 

 

묻은 부위에 숙성된 액을 바릅니다.

※ 숙성된 레몬 껍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숙성된 액을 사용하는 것이니 액만 바르시면 되요. 그런후 칫솔이나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지울 부분을 문질러 줍니다. 이때 부드럽게 문지르시면 되요.

 

 

옷이 세제를 잘 맞는지 아닌지 확인하고 싶다면 이런방법을 사용하세요.

시접선에다가 세제를 묻혀 봅니다. 시간이 조금 경과했을때 그부분이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되구요. 만약 변화가 있다면 즉시 중단하고 세탁소에 맡기 시면 되고 만약 변화가 없다면 사용하시면 되어요.

 

 

 

아무리 잘지워진다고해도 위와 같이 쎄게 퐉퐉퐉 문지르면 옷이 다 일어나서 보기가 흉할수가 있습니다. 힘이 남아 돌아도 체력소모가 되니 부드럽게 옷도 상하지 않도록 부드럽게 하시면서 하면 되겠어요.

 

 

옷에 먼가 묻을때마다 정말 신경쓰이죠. 특히 흰옷을 입고 김치찌개를 먹다가 옷에 튀면 정말 하늘이 묻어질것 같습니다.

흰색옷들은 너무 신경쓰이는데다 빨간거 먹을때 마니 조심해야되는 만큼 신경쓰고 다니는게 여간 쉬운게 아닙니다.

자신이 옷을 자주 베린다면 흰옷보다 다른 색상이 있는 옷을 입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2015/10/03 - [Tip] - 미역 효능 및 미역 음식 , 미역 칼로리

 

2015/10/01 - [Tip] - 피로회복제 추천 및 피로회복제 효과

 

2015/10/01 - [Tip] - 아로나민 골드 효능 과 비타민C 종류 및 비타민c 추천

 

2015/09/30 - [방송] - 쓰레기 튀김 한끼의 품격

 

2015/09/26 - [방송] - 집밥 백선생 18화 김밥 맛있게 싸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