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여권 발급 준비물 및 여권 발급 장소 아시나요?

<일상>이야기 2015. 10. 9. 23:51

안녕하세요. 요즘 여행 많이들 하시죠? 국내 여행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오시잖아요. 그런데 갈때 꼬옥 필요한게 먼지 아시죠? 돈? 돈도 정말 필요한건데 말이죠. 여권 없이 해외를 나갈수 없죠. 아무리 돈이 많더라도 말이죠. 원양어선 이면 된다구요? 그건 위험한 도박에 불가한 것이기에 범죄는 지르지 않는 선에서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는게 좋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여행한 필요한 비자를 어떻게 발급받는지 전자여권은 무엇인지 전자여권 발급 준비물은 어떤 것이 있는지 , 여권 발급 장소는 어디인지 알아볼까합니다.

 

 

1. 전자여권 (ePassport, electronic passport) 이란

여권내에 칩과 안테나를 내장시켜 개인정보나 바이오인식정보를 칩에 저장하여 기계로 인식하게 하는 여권이에요. 자신의 비자가 전자여권이 아니고 일반 여권이라도 상관없으며 전자여권으로 발급받지 않으면 미국 비자면제프로그램이라고 하는 VWP를 이용할수가 없다고 하니 재발급 받으실분이나 미국 갈 예정이 있으신분은 발급 받으시면 여행 하시기 편하실 거에요.

그리고 전자여권을 발급받으면 위 사진과 같이 여권 아래 네모난 문양이 찍히니 확인 필히 하시기 바래요.

 

 

2. 전자여권 발급 준비물 = 여권 발급 준비물

-.발급대상: 여권은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할수 있으며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준비물: 여권발급신청서, 여권용 사진 1매( 6개월이내 촬영한 사진을 사용해야되며 전자연권이 아닐경우는 2매 필요함)

             발급대상자의 신분증, 병역 미필이신 남성분들은 병역관계서류 필요합니다.

 

위 여권 발급신청서를 가셔서 직접 적으시거나 외교부를 통해서 다운받으셔서 작성하셔서 가져가도 됩니다. 편하신데로 작성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네요.

 

-.수수료:

여권발급 수수료부분에 보시면 48면과 24면이 있는데요 이것은 여권내에 여행을 할때 확인 도장을 찍어주는 그 페이지가 몇장을 넣을건지에 대해 금액이 달라지는것을 알수가 있어요. 자주 외국을 다닌다면 많은 장수가 필요할텐고 1년에 1~2번쯤 나가시는분들이라면 굳이 많은 장수가 필요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해요. 

 

 

 

3. 여권 발급 장소 

http://www.passport.go.kr/issue/agency.php

위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외교부사이트로 접속되며 접수처를 확인할수 있어요.

자기가 살고 있는 동네근처에 있는지 어디가 젤 가까운지 확인할 필요가 있겠죠?

 

저는 대구에서 최근에 여권을 발급받았는데요. 미국을 가야되서 전자여권을 발급 받았어요. 그래서 대구로 찾아서 보여드렸어요. 각 구청에서 가능하고 시청에서도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참고로 도청도 되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많은곳에서 여권을 발급해주고 있으니 집에서 먼곳까지 가셔서 발급 받지 않도록 하세요.

한번도 안해봤다고 겁먹지 말고 요즘 공무원분들이 워낙 친절히 알려주시고 전화해도 상담도 잘해주시니 물어보고 가시는것도 좋아요. 모른다고 누가 머라고 하지 않으니 해야되는 분들은 바로 가셔서 빨리 만드시기 바랍니다.

잘 만드시고 즐거운 여행 하러 GO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