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 효능 과 핑거루트 가루 는 어떤걸까요? 신인류 식품관 방송

<건강>이야기 2015. 10. 13. 22:24

 안녕하세요. 핑거루트 아시나요? 저도 핑거루트 라는것을 처음 접했는데요.

 

 

요즘 JTBC가 대새잖아요. 냉장고를 부탁해. 마녀사냥 등 많은 티비들이 JTBC에서 하는데요. 저는 김제동의 톡투유도 즐겨보곤 있거든요. 그런데 신인류 식품관이라고 이제 20회가 되어 가는데 여기에 많이 좋은것들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어떤내용인지 한번 볼까 해요.

 

 

 

 

핑거루트(fingerroot)라고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관련 논문이나 포탈사이트를 전부 검색한 결과 뜻밖에 자세히 연구한 논문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영어로 솰라솰라 되어 있어서 먼말인지는 모르겠고.. 난 그저 꼬부랑 글씨인 영어라는건 알겠지만 뜻도 모르겠고.. 해석은 아시는분들이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전문가를 찾기위해 이래저래 찾아 보니 연세대학교의 황재관 교수님이 이 핑거루트에 대해 많이 아시는 다는것을 알게 되었구요. 찾아가게 된것이죠.

 

 

 

 

우연히 인도네시아의 약용식물에 대해서 연구하다가 핑거루트를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내용들이 콜라겐 합성과 체지방 분해에 관한것이라고합니다.

 

 

 

 

핑거루트 효능

 

연구를 계속하시면서 핑거루트에서 나오는 추출물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합니다.

에너지 대사와 지방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AMPK효소를 활성화 시킨다고 합니다.

AMPK효소가 활성화 되면 생성된 지방의 분해의 촉진하고 지방 형성은 감소하며 지방함량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있어요.

 

 

 

 

핑거루트 추출물이 지방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AMPK효소를 활성화 시킴으로서 지방합성을 방해하고 체지방을 분해한다고 하는데요. 말로 들으면 그렇구나 하긴 하는데요. 위에 내용을 봐서는 무슨말인지 전혀 알수가 없네요. 그림봐서는 뭐가 뭔지 참 어렵네요. 저런 연구들은 아시는분들만 아는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고 일반사람들도 쉽게 알수 있는 내용으로 보여주면 어땟을까 하는 그런 생각이 드는 내용이네요.

 

 

핑거루트 다이어트 핑거루트 추출물은 지방조직을 작게 만드는 능력이 있다고 하는데요. 왼쪽 사진을 보면 HFD라는 부분의 조직은 큼직 큼직 막하게 있는데요. 오른쪽은 HFD-PAN은 조직이 작은데요. 이렇게 되면서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인도네시아의 핑거루트는 사람들에게 많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핑거루트는 이렇게 된것이구요. 왼쪽은 가루 오른쪽은 핑거루트는 말린 것이에요.

 

 

 

 

 

핑거루트 먹는방법

핑거루트 가루의 경우는 먹는 물에 태워 먹으시면 되구요. 아니면 각종요리에 포함시켜서 드시면 됩니다.

말린 핑거루트의 경우는 뜨거운 물과 함께 우려서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잘챙겨서 건강해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