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슨병 증상과 파킨슨병 원인은??

<건강>이야기 2015. 11. 28. 20:34

안녕하세요. 파킨슨병이 왜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알아보는지 잘 모르겠지만, 이런것을 통해서 조금씩 알아가는것 같습니다.

부적 제가 건강에 많이 신경을 쓰게 되었네요.

 

 

자 그럼 파키슨병에 대해서 좀 알아볼까요?

 

 

 

 

 

 

파킨슨병 증상

 

 

파킨슨병은 우선 몸부터 축 쳐진다고합니다. 우리가 흔히 노인분들을 등을 펴지못하는 그 자세를 말하는 건데요. 등을 못핀다고 파킨슨병은 아니라는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파킨슨병은 어깨가 축쳐지는 증상과 고개를 숙이고 몸통을 앞으로 굽히게 됩니다. 많이 불편한 자세라는건 사진으로도 확인할수가 있으시죠? 이 증상은 100명당 1명꼴로 발병한다고 하는데요.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파키슨병 증상은 경직이나 근육의 떨림, 부정확한 조준 및 신체적 혹은 정신적인 활동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파키슨병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파키슨병의 원인으로는

 

 

머리속에 있는 뇌 中 중뇌에 속하는 곳에 도파민이 있는데요. 도파민은 정보전달 물질로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말이죠.

이 도파민이라는 물질이 정보전달을 위해 전달을 해줘야되는데 양이 줄면서 데이터가 전송이 느려지는 것이죠. 느려지기만 한게 아니라 양이 많이 줄면서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죠.

 

 

 

이러한 증상을 파키슨 병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노인분들이 멀쩡한데 왜 정신 나간것 같나 하고 생각하시면안됩니다. 저도 이런거 몰랏을때 그런생각을 안한건 아니지만, 어릴때는 몰라도 이제는 알아야 되는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 파키슨병의 예방법은 없을까요? 무조건 안걸린다는 아니지만 진행이 뎌디게 하는 것이 좋지 않겠습니까?

 

 

 

 

 

 

파킨슨병 예방법

 

 

파킨슨병을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근육과 체력을 항시 유지하셔야됩니다. 몸이 건강하지 않는데 내몸이 제대로 잘 될리가 없겠죠? 그래서 몸의 운동기능이 활성화 되도록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며 너무 힘든 운동보다 유산소나 매일 할수 있는 운동이 좋습니다.

 

세상에는 병은 무진장 많은데 안걸리기를 원하지 않습니까? 그만큼 자신의 몸은 잘 관리해야되는것 같습니다.

꾸준한 규칙적인 운동 다함께 실천합시다.

 

 

 

 

 

 

2015/11/23 - [맛집] - 대구 상인동 맛집 대게 고로케 드셔보셔유~ 

2015/11/12 - [맛집] - 해랑 신논현 맛집 - 해물이랑 술이랑 

2015/11/10 - [건강] - 몽정하는 이유 및 정액의 성분 그리고 몽정 꿈? 

2015/11/03 - [건강] - 엄지의 제왕 눈건강 관리 방법 5분 30초 

2015/10/26 - [건강] - 매생이 효능 및 매생이 제철 에 대해서... 

2015/10/24 - [건강] - 바지락 효능 및 바지락 요리 대해서 알아서 보자 

2015/10/24 - [맛집] - 동탄 맛집 바담 바지락 칼국수 가보다 

2015/10/11 - [방송] - 세바시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강연 

2015/10/09 - [Tip] - 전자여권 발급 준비물 및 여권 발급 장소 아시나요? 

2015/10/04 - [Tip] - 동사무소 토요일 및 동사무소 업무시간